토스뱅크 체크카드가 훼손이 되었거나 잃어버린 경우에는 재발급을 진행해야 합니다. 보통 토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은 앱으로 진행이 가능하지만 앱도 없는 경우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서 진행을 하면 됩니다. 그럼 토스뱅크 카드 재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고 비용(수수료)가 어떻게 되는지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체크카드 재발급은 앱 또는 고객센터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토스 앱에서 신청하기
1. 토스 앱을 실행하고 메인에서 토스뱅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토스뱅크카드로 쓴 금액을 클릭하거나 카드를 선택하세요.

2. 이후 카드 화면에서 관리를 누르고 카드 재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또는 편리한 기능 아래에 재발급 메뉴를 클릭해도 됩니다.


3. 카드 재발급 화면에서는 지금 카드와 재발급 수수료가 표시가 되고 카드 다시 받기 버튼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4. 이후 카드 디자인, 해외 겸용 카드, 교통 카드 기능, 영문 이름 등을 선택 및 확인하고 카드 발급 동의 및 체크카드 비밀번호 설정까지 완료하면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토스뱅크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앱 이용이 힘들다면 1661-7654로 전화를 걸어 카드 재발급을 요청할 수가 있습니다. 상담원 연결이 되면 재발급 문의를 하고 이 후 본인 확인 한 다음에 안내에 따라 신청을 마무리 하면 됩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을 위해서 상단원 빠른 연결이 필요하다면
-> [토스뱅크 고객센터 문의하기]
토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 비용(수수료)
토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은 기본적으로 월 3회까지 수수료 없이 무료로 제공되며 단순 분실, 훼손, 디자인 변경 등 사유와 관계없이 동일 기준이 적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월 4회 이상 재발급을 신청하면 건당 2,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해당 금액은 연결된 토스뱅크 계좌에서 자동으로 출금됩니다.
재발급 신청 후 당일 24시 이전까지 취소하면 출금된 수수료는 환불 처리가 되니까 필요 없다면 신청 취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재발급 시 카드 배송 기간은 얼마나 걸릴까?
재발급을 하게 되면 새로운 카드가 배송이 되는데 수도권은 평균 2~3일, 지방은 3~5일 정도가 걸립니다. 저도 카드 발급을 해보았는데 빠르면 2일만에 오고 주말이 끼어 있으면 4일 정도 소요가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말과 공휴일이 포함이 되어 있다면 약 3~7일 정도로 생각을 하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용은 재발급 시 월 3회까지 무료이며 4회 이상부터는 건당 2,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실물 카드는 약 3~7일(주말·공휴일 제외) 정도 소요됩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재발급하면 기존 카드는 즉시 사용 정지 처리되어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네,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재발급하면 새로운 카드 번호가 발급 됩니다.
마무리
토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은 토스뱅크 > 카드 > 재발급으로 진행이 가능하며 수수료는 거의 없다고 생각을 하면 되며 발급 이후 실물 카드 배송을 받기까지는 3~7일 정도 소요가 되니까 참고해서 이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