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만기 케이뱅크 정기예금이 만료되었습니다. 확인해보니 케이뱅크 예금 만기 수령 금액은 자동으로 입금되며 별도의 만기 수령 절차 없이 바로 재예치가 시작되는 방식이더군요. 따라서 만기 후 돈을 사용하려면 예금을 해지하기만 하면 될 것 같은데 간단하게 케이뱅크 정기예금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정기예금 해지를 위해서는 케이뱅크 계좌가 있어야 하며 해당 금액을 타은행으로 이체를 하려면 OTP 발급이 필요할 수 있으니 같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정기예금 해지, 예금 만기 수령 방법
1. 케이뱅크 앱 실행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케이뱅크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2. 정기예금 클릭
케이뱅크 메인에 보면 내가 가지고 있는 계좌가 보이는데 여기에서 코드K정기예금을 클릭합니다.
3. 관리 클릭
코드K정기예금 금리가 작년에는 3.8%이었는데 올해는 3.1%라서 그냥 해지를 진행할려고 하는데 해지 하기 위해서는 상단에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 참고로 내가 받을 이자를 클릭해서 내 예상 이자를 확인해볼 수가 있습니다.
4. 계좌해지
계좌관리에서는 적용금리, 가입일, 만기일, 비과세구분 등을 볼 수가 있으며 하단에 보이는 계좌 해지(만기예상이자)를 클릭해주세요.
5. 입금계좌 선택
해지금액을 확인하고 입금할 계좌를 선택합니다.
6. 해지 완료
코드K정기예금을 해지하시겠어요 문구가 나오면 하단에 네를 눌러 케이뱅크 정기예금 해지를 진행합니다.
추가적으로 전화 인증을 진행해야 하는데 해외에 체류중인 경우 해외체류 인증하기를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전화 인증이 완료되고 케이뱅크 비밀번호까지 입력을 했다면 해지 완료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케이뱅크 정기예금 부분인출 활용
케이뱅크에서는 정기예금을 해지하지 않아도 필요한 금액을 최대 2회까지 인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금을 유지하면서도 자금이 필요한 경우 이 기능을 활용하면 유용합니다. 부분인출은 대출과 달리 최소 가입금액만 충족하면 이용 가능하며 인출된 금액에 대해서는 중도해지금리가 적용됩니다. (일부 상품에 따라 중도인출, 부분인출이 안되는 경우도 있음)
마무리
케이뱅크 정기예금 해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돈이 급하게 필요한 경우 부분인출도 있으니 이 기능을 잘 활용해서 이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