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디지털otp 발급 방법 (모바일 MG더뱅킹 이용)

새마을금고 디지털otp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뱅킹에서 이체, 납입 등 뱅킹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otp 또는 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보통은 mg새마을금고 지점에 방문해서 보안카드 또는 otp 카드를 발급 받을 수가 있는데 지점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의 경우 온라인에서 발급이 가능한 새마을금고 디지털otp 발급 기능을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지금 확인해보세요.

새마을금고 디지털otp 발급 비용 및 준비물

개인고객 대상으로 진행이 되는 디지털otp는 발급 비용은 무료이며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를 위해 휴대폰, 신분증, 계좌번호가 필요합니다.

  • 신분증 : 주민등록증 / 운전면허증 / 모바일 운전면허증
  • 휴대폰 : 본인명의 휴대폰
  • 계좌번호 : 조회가능한 본인 명의 입출금 계좌

※ 미성년자(만 19세 미만), 외국인, 재외국민은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새마을금고 디지털otp 장,단점

디지털 otp의 장점과 단점은 명확하게 구분할 수가 있는데 장점은 비대면 발급이 가능해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타은행 otp 등록이 안되기 때문에 타은행 이용시에는 추가로 otp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새마을금고 디지털otp 발급 방법

그럼 모바일 MG더뱅킹앱을 이용해서 디지털otp 발급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참고로 디지털otp는 모바일에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1. MG 더뱅킹 앱 실행 > 인증센터
MG 더뱅킹 앱을 실행하고 상단에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새마을금고 디지털otp 발급 방법 (모바일 MG더뱅킹 이용)

2. 디지털 OTP 관리 > 확인
인증센터 화면에서 디지털 OTP 관리를 클릭하고 이용안내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3. 디지털 OTP 발급 유형 확인
디지털 OTP발급 유형 화면에서는 비대면으로 디지털 OTP 발급 버튼과 영업점 직원에게 신청한 앱등록 코드로 발급하는 버튼이 있으며 여기에서 디지털 OTP 비대면 발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발급 진행 – 이용동의
발급이 진행이 되면 첫번째로 이용동의에 전체동의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5. 발급 진행 – 휴대폰 본인확인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 첫단계로 핸드폰 본인 인증입니다. 이름과 생년월일, 통신사, 휴대폰번호를 ㅇ비력후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6. 발급 진행 – 신분증 인증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이용해서 신분증 인증을 진행합니다.

새마을금고 디지털otp 발급 방법 (모바일 MG더뱅킹 이용)

7. 발급 진행 – 계좌 인증
본인명의, 다른 은행 본인 명의 계좌를 선택 후 1원 인증 또는 비밀번호 인증을 진행합니다.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었다면 실명확인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디지털otp 발급 방법 (모바일 MG더뱅킹 이용)

8. 이체한도 설정
1회 이체한도, 1일 이체한도를 선택합니다. 보통 1회 1천만원까지, 1일 5천만원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9. 비밀번호 입력
디지털OTP 사용시 필요한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입력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새마을금고 디지털otp 발급 진행이 끝나게 됩니다.

※ MG 더 뱅킹앱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새마을금고 디지털otp 발급시 앱을 삭제하거나 기기변경하면 어떻게 되나요?

앱을 삭제하거나 기기변경을 한 경우 새롭게 디지털otp 발급을 진행해야 합니다.

디지털OTP를 발급받은 경우 기존 일반OTP(실물OTP) 사용이 가능한가요?

안됩니다. 새마을금고는 1인 1보안매체 정책으로 디지털otp를 발급한 경우 다른 otp를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기존 OTP(OTP생성기)가 폐기되는 것은 아니므로 추후 다시 해당 OTP를 보안매체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디지털OTP를 타 금융기관에서 사용 가능한가요?

새마을금고에서 발급한 디지털OTP는 타 기관, 은행에서 등록(사용) 불가합니다.

다른 OTP 서비스

카테고리 다른글
최신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