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이용 후기 (파킹통장)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이용 후기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리인상으로 케이뱅크 파킹통장인 플러스박스 금리도 3%까지 올랐는데 최대 10개까지 통장쪼개기가 가능해서 이용목적에 따라 여러개의 통장으로 나눠서 관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k뱅크 파킹통장 개설 후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이용 후기를 장단점으로 나눠서 적어보았습니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이용 후기 (파킹통장)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k뱅크 플러스박스는 계좌개설 이후 만들 수 있는 통장으로 기본 플러스박스와 기분통장으로 개설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 플러스 박스와 기분통장의 차이는 크게 없으니 기능에 따라 선택을 하면 되겠습니다.

가입대상이나 입금한도, 금리, 이자 지급일, 가입기간과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고 계좌개설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항목내용
가입대상케이뱅크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 (1인 최대 10계좌)
입금한도모든 플러스박스 계좌 잔액 합산 최대 3억원까지
금리연 3%
이자 지급일매월 넷째주 토요일
가입기간제한 없음
특징오늘 기분을 통장에 기록하기
하루만 보관해도 이자가 플러스
용도별로 최대 10개까지 통장쪼개기 가능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이용 후기 (파킹통장)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이용 후기

케이뱅크 파킹통장인 플러스박스는 금리가 3%대로 다른 1금융권 파킹통장 중에서 금리가 높은 편에 속하는데 예치금액도 3억원까지 되기 때문에 높은 이자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케이뱅크 플러스 박스는 종자돈을 마련하기 위해 예금하는 용도 보다는 중도금이나 집, 차 계약금 등 목돈을 잠시 예금해서 이자를 받는 다는 개념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하루만 넣어도 이자가 발생이 된다는 점에서 케이뱅크 플러스박스의 장점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간단하게 장점과 단점으로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이용 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장점

  • 케이뱅크 플러스박스는 입출금 통장 계좌개설과 플러스박스 개설이 비대면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은행에 가지 않아도 10분 이내에 개설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습니다.
  • 최대 3억원까지 하루만 보관해도 연 3%의 이자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 통장개설이 어려운 시기에 여유자금의 용도(여행, 비상금, 등록금 등)에 따라 통장쪼개기가 최대 10개까지 가능합니다.

단점

  • 변동 금리이기 때문에 일정기간 금리가 고정인 적금에 비해 언제든지 금리가 낮아질 수가 있습니다.
  • 매일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는 다른 파킹통장에 비해 케이뱅크 플러스박스는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이자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즉시 이자 받기 기능 추가됨)

다른 파킹통장에 비해 금리가 높다는 점은 확실한 장점으로 보이나 이자지급일이 매월 넷째주 토요일이기 때문에 매일매일 이자를 입금 받는 다른 파킹통장에 비해 아쉬움이 있을수가 있습니다.

이자 계산

입금 금액하루 세전 이자
(금리 3% 기준)
1000만원821원
2000만원1643원
3000만원2465원
5000만원4109원
1억원8219원

다른 파킹통장 알아보기

자주 묻는 질문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은 이자가 한달에 한번 들어오나요?

네 맞습니다. 이자가 하루하루마다 쌓이는 것은 맞지만 이자 지급일은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입금처리가 됩니다. (즉시 이자 받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계좌별로 3억원까지 입금이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플러스박스 계좌 통합해서 최대 3억원까지 입금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1번 플러스박스에 2억원을 입금했다면 다른 2번 플러스박스에는 1억원까지 밖에 입금이 안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이용 후기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 다른글
카드 이벤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