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지금 이자받기 방법 및 장점

토스뱅크 지금 이자받기 방법 및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뱅크통장은 세전 연 2% 이자를 지급하는 파킹통장(입출금 통장)으로 그동안 매달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을 포함해서 사용자가 매일 이자를 지급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매일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은 국내 금융사 중에서 토스뱅크가 처음 도입을 하는 시스템이라고 하는데요. 오늘부터 쌓인 이자가 최소 1원 이상일 경우 매일 한번씩 즉시 이자를 받을 수 있으니 지금 바로 토스뱅크 지금 이자받기 방법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토스뱅크 지금 이자받기 방법

매월 한 차례 지급되던 이자는 그대로 진행이 되며 사용자가 원할 때 이자받기를 클릭하면 그 즉시 이자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1. 토스앱 실행 > 토스뱅크 버튼 클릭
안드로이드, 아이폰/아이패드에서 토스앱을 실행하고 메인에서 토스뱅크 버튼을 클릭합니다.

토스뱅크지금이자받기

2. 토스뱅크 통장 선택
토스뱅크 비밀번호를 입력후 나오는 화면에서 현재 사용중인 토스뱅크 통장을 선택합니다.

토스뱅크지금이자받기

3. 토스뱅크 지금 이자받기
현재 구현되어 있는 이자받기 화면은 크게 2가지로 토스뱅크 통장 화면에서 어제까지 쌓인 이자를 2번을 클릭해서 받을 수가 있으며 1번을 클릭해서 이자조회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토스뱅크지금이자받기

4. 이자 조회후 지금 이자 받기
1번을 선택했다면 설정 화면에서 내 계좌 관리 아래에 이자 조회하기를 클릭 후에 지금 이자 받기를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5. 동의하고 지금 이자받기
현재 매일 이자 받기를 동의하는 경우 동의하고 지금이자받기를 클릭하면 토스뱅크 이자가 입출금 통장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 매일 정산시 매일 원단위 절사로 진행이 되며 직전 이자 지급일 ~ 이자 받기 요청 전일까지의 누적 이자가 지급이 됩니다. 미리 받은 이자를 제외한 나머지 이자는 기존 방식대로 매월 세번째 토요일에 자동으로 지급이 된다는 점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토스뱅크 매일 이자 받기시 오류가 발생이 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계좌가 입금 불가 상태이거나
  • 오늘 토스뱅크통장과 모으기의 잔액증명서를 발급 받은 경우
  • 이자 지급 불가 시간대(23시 50분~00시)에 이자 받기를 실행한 경우

자세한 내용은 토스뱅크 고객센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토스뱅크 지금 이자받기 장점

한달마다 자동으로 받는 것과 매일 버튼을 눌러서 받는 것에 대해서 어떤 것이 유리한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는데 귀찮은 부분을 제외하면 매일 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매일 받기를 하게 되면 받은 이자에 또 이자가 붙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금액을 더 받고 싶으신 분들은 매일 이자받기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 토스뱅크 기존 월복리와 이번에 바뀐 일복리 값을 가지고 이자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예를 들어 원금 1억원을 토스통장에 넣어놨을 때 세금 생각 없이 세전 이자로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월 복리 적용시 2,018,436원(세전)
일 복리 적용시 2,020,078원(세전)
일 복리와 월 복리 차이는 년 1642원 차이로 대충 하루에 4원정도 차이가 발생이 되게 됩니다.

※ 대체적으로 1만원~1억원 사이에 일 복리와 월 복리는 하루에 약 3원 ~ 15원까지 발생이 되며 대략 한달에 100원에서 600원 사이의 이득을 볼수가 있게 됩니다. 계산내용을 참고해서 매일 받을지 한달에 한번 받을지 정하면 되겠습니다.

토스뱅크 지금 이자받기 총정리

토스뱅크 매일 이자받기는 어디서 확인할 수가 있나요?

토스앱을 실행하고 토스뱅크 통장 -> 매일 이자가 쌓이고 있어요 클릭 -> 지금 이자 받기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토스뱅크 한달 이자 받기와 매일 이자 받기 어떤 것이 좋나요?

매일 이자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자를 매일 받게 되면 원금 + 이자를 합친 금액에 매일 이자가 쌓이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이자를 더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참고

카테고리 다른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