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오토할부 카드할부 차이 장단점

삼성카드 오토할부 카드할부 차이 및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신차를 살때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최근에 자동차를 구입하려는 계획이 있어서 이곳저곳에서 견적을 받아보고 있는데 신용등급이 좀 높으신 분들은 오토할부 카드할부를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그러면 오토할부 카드할부 차이와 각각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로 신차를 구입하였습니다! 자세한 방법이 궁금하다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삼성카드 오토할부

삼성카드오토할부카드할부차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할부 조건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외국인/법인 제외)만 신청이 가능하며 소득 확인(최근 6개월 이상 국민건강보험 납부내역, 국세청 홈텍스 소득신고내역)이 가능 해야 합니다. 최대 1억원까지 자동차 대출이 가능하며 낮은 금리로 자동차 대출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신차 신청이 가능한 차량으로는 국산차 및 수입차(승용차), 15인승 승합차, 1.5톤 이하 상용차가 있습니다.

※ 카드할부 신청시 공동인증서를 통해 소득정보 확인이 진행이 되기 때문에 최근 6개월 이상 국민건강보험 납부내역 , 국세청 홈텍스 소득신고내역이 있어야 합니다.

삼성카드 오토할부 금리(2023년 12월 14일 기준)

구분 전기차
할부금리
그외 모든차
할부금리
3개월4.9%5.7%
6개월4.9%5.7%
12개월4.9%5.7%
24개월4.9%5.7%
36개월4.9%5.7%
48개월4.9%5.8%
60개월5.0%5.9%

캐시백 프로모션 신청에 따라서 금리는 달라질수가 있으며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활이고 중도상환수수료는 1.0% ~ 2.0%입니다.(중도상환금액별, 잔여계약기간별 차등 적용),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신용등급,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수도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이벤트기간 금리를 이용하게 되면 타은행보다 저렴하게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이 되며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하락이 될수도 있습니다.

삼성카드 카드할부

삼성카드오토할부카드할부차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 조건은 삼성카드의 신용등급(1~3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기준이 우수한 사람만 이용 가능한 상품으로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면 누구나 신청을 할수가 있습니다. 최대 7천만원까지 자동차 신차 결제가 가능하며 신청 가능 차량으로는 국산차, 수입차(승용차), 15인승 이하 승합차, 1.5톤 이하 상용차가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서류없이 모바일로 빠르게 할부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카드할부 신청시 공동인증서를 통해 소득정보 확인이 진행이 되기 때문에 최근 6개월 이상 국민건강보험 납부내역, 국세청 홈텍스 소득신고내역, 또는 기타소득 등이 있어야 합니다.

삼성카드 카드할부 금리 (2023년 12월 14일 기준)

구분 전기차
할부금리
그외 모든차
할부금리
3개월4.9%5.7%
6개월4.9%5.7%
12개월4.9%5.7%
24개월4.9%5.7%
36개월4.9%5.7%
48개월4.9%5.8%
60개월5.0%5.9%

※ 9월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 캐시백 프로모션 : 12개월 이상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 이용시 할부이용금액의 0.5% ~1.0% 캐시백 추가 신청 가능(~09.30), 단 할부금리는 (2.5%~2.9)로 변경이 됩니다.

캐시백 프로모션 신청시 연2.5~2.9%까지 금리가 오를수가 있으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고 취급수수료 또한 없습니다.

장점으로는 대출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신용등급, 개인신용평점 하락이 되지 않으며 중도 상환수수료가 없어서 언제든지 상환을 할수가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신용등급이 높은 사람만 이용을 할수 있다는 점과 결제한도가 7천만원까지 밖에 되지 않아 수입차를 구매할 때는 제한이 있을수가 있습니다.

삼성카드 오토할부, 카드할부 신청방법

신차 처음 계약시에는 계약금만 넣고 최종적으로 차를 받을 때 이용하면 됩니다.

1.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홈페이지에서 오토할부, 카드할부 신청

2. 구매하려는 차량 선택

3. 할부희망 신청금액 입력

4. 본인인증 및 할부이용 가능여부 한도 확인

5. 신청서 작성 및 신청완료

6. 15일 이내(최대 30일)에 자동차대리점에서 신청한 삼성카드로 일시불로 결제

7. 새차를 받고 차량등록번호 등록

이미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할때 할부개월수를 지정했기 때문에 대리점에서 결제할 때는 일시불로 진행을 하면 되며 결제를 통해 구매하는 차량의 명의는 본인 명의 또는 공동명의(오토할부 :본인 명의 99%, 공동 명의자 1%, 카드할부 : 본인 명의 50% 이상)로 진행을 해야합니다.

카드한도와는 다른 별도의 차량 구매 전용 한도로 설정이 되기 때문에 기존 카드를 사용하는 데 문제는 없습니다.

삼성카드 오토할부 카드할부 차이

차이오토할부카드할부
할부기간3개월 ~ 60개월3개월 ~ 60개월
할부금리이벤트 기간 : 1.0%~2.3%
정상기간 : 5.2% ~5.5%
이벤트 기간 : 1.0%~2.3%
정상기간 : 5.2% ~5.5%
결제금액최대 1억원최대 7천만원
대출여부대출카드결제
중도상환수수료 1.0%~2.0%없음
공동명의 본인 99% 본인 50% 이상
신용등급
개인신용점수
영향
있음없음

비교표를 통해서 알수가 있지만 카드할부의 경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고 대출이 아니기 때문에 추후 대출 계획을 세우는데 유리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중간에 상환을 해도 수수료가 발생이 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에 반해 오토할부는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대출을 함으로써 신용등급이나 개인신용점수가 하락이 될수도 있고 중도상환시 수수료가 발생이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 대출이 1억원까지 된다는 점은 수입차를 구매할 때 장점이 될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장 단점이 있으니까 삼성카드 오토할부 카드할부 차이를 살펴보고 본인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삼성카드 오토할부 카드할부 참고사항

삼성카드 카드할부를 신청하려면 삼성카드 아무거나 발급 받으면 되나요?

네 카드 종류는 상관없습니다. 본인이 혜택을 잘 받을수 있는 카드로 발급받아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카드 자동차 신차 카드할부시 카드한도가 얼마 안되는데 카드로 자동차를 살수가 있나요?

차를 구매할 경우 카드한도와는 별도로 차량 구매 전용 한도가 부여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견적 확인을 통해 나온 금액으로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카드할부시 결제는 일시불로 하나요? 신청한 개월수로 하나요?

자동차대리점에서 일시불로 결제를 하면 자동으로 할부로 전환이 되어 매달 청구가 됩니다. 선수금을 함께 결제하는 경우 선수금을 포함한 금액을 일시불로 결제를 하면 선수금은 일시불로 결제가 되고 나머지 할부신청금액은 할부로 전환되는 서비스입니다.

참고

카테고리 다른글
최신글

Leave a Comment